컴퓨터의 모든 작업은 램에서 이루어집니다.

만약 램의 용량이 부족하면 큰 프로그램에 부딪쳐 버벅거리기가 일쑤입니다.

그러므로 램을 불필요하게 차지하고 있는 것들을 정리 해줘야 합니다. 제 능력에 맞게 원활한 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들이 성능들이 워낙 좋긴 하지만...

아직 신형 컴을 마련하지 못해 자신의 컴이 매일 골탕만 먹고 짜증나게 느려터진 분들은 유용할 듯....


==============================================================================================================


1. 대부분 알고있으시겟지만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띄워놓으면...컴퓨터 느려지는건...다들 아시겟죠?

그리고 빠른실행(시작단추 오른쪽에있는거) 이나 아님 시계 옆에 늘어선 프로그램이 많으면 많을수록 컴퓨터는 느려집니다.

특히 시계옆에 아이콘을 많이 설정 해놓을 수록 부팅할때 윈도우뜨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빠른 실행은 최소한으로 - 시작프로그램 옆에도 최소한만!!(시작->실행->msconfig입력  하면 윈도 시작할때 시작되는 시작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지간하면 여러작업 동시에 하지 말고, 바탕화면에 아이콘은 최소한으로 정리 하세요.....

--------------------------------------------------------------------------------------------------------------

2. 윈도우 로그인 할때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 화면을 띄우기 위해서 메모리에 몇메가의 공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황당하게도 이것이 컴퓨터를 끌때까지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로그인 페이지를 당장 능지처참 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ㅎㅎㅎ


제어판 -> 사용자 계정 클릭 ->사용자 로그온 또는 로그오프 방법 변경 클릭.(아마도 두개가 체크 되어있을 것임)

둘다 체크 해제 하고 옵션 적용 합니다.  


그런 다음  재부팅하시면 직접 로그인 이름이랑 비밀번호를 써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의 낭비를 막을 수 있죠!!!!( 레지스트리의 작업으로 이 창을 마저 없애는 방법은 일전에 올려 둔 팁을 참조하세요~)

-------------------------------------------------------------------------------------------------------------------------


3. 시작 메뉴의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 속성 클릭 한다음.

이전 시작메뉴를 선택. 보시면 시작메뉴에... '인터넷, 전자 메일 및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자주 사용하는 걸 컴퓨터가 알아서 미리 준비 해 놓는다는걸 알 수있죠. 메모리를 잡아먹으면서......

이걸 사용안함으로 하시고~

------------------------------------------------------------------------------------------------------------------------


4. 컴퓨터에서 특별한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가장 많은연산을 하는 부분이 바로..그래픽 연산 부분입니다.....

우리에게 보여주는 모든 것들을 일일이 연산하고 계산해서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간단히 말해서  

"그래픽 사용을 최대한 줄이면 CPU의 연산작업량이 그많큼 적어지고 따라서 다른 연산을 할 수있는 여유가 생긴다." 

는 말이지요...ㅎㅎㅎ

그럼 그래픽 최적화를 해야겠죠?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속성(속성인지 등록정보인지..뭐시긴지...암튼 맨 밑에꺼요...)

-> 테마 탭에서 -> Windows 고전을 선택 ->바탕화면 탭에서 배경을 없음으로 합니다.

그다음 오른쪽 색 지정 하는 부분에서 검은색을 선택 합니다.


이러케 설정 함으로써 그래픽 사용을 최대한 줄여주게 됩니다. 그러므로써 CPU의 연산량이 줄어들게 되는것이죠

바탕화면을 검은색으로 해준 이유는 검은색은!!! 연산을 하지 않습니다! 

다른 색은 색 정보를 실시간으로 계속 뿌려주게 되는것이죠 까망색일 경우 CPU에서 그래픽 정보를 뿌려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연산 자체를 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바탕화면을 까망으로 해준 것입니다.



이상 몇가지 작업을 하시면 이전과 비교해서 컴이 매우 빠르게 구동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메모리 용량이 아주 크고 cpu도 듀얼 시스템 정도되는 분들을 아예 이런 작업은 쓸데없는 일이겠지만...

불쌍하게도 아직도 구형버전의 컴으로 많은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쪼록 많은 도움되시길~~**

펌:http://blog.daum.net/hanlimp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