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여성의 코란 정면서 보았을 때 콧망울의 폭이 눈사이 거리와 같고 비근부는 좌우 눈썹의 연장선과 눈앞구석의 연장선의 가운데 지점이 되고 인중과 콧기둥이 이루는 각도가 약 100~110도를 이루며, 얼굴을 상부, 중부, 하부로 삼등분 하였을 때 1:1:1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리고 콧등선 보다 코끝이 살짝 올라간 버선코를 국내에서는 가장 예쁜 코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코 성형수술은 수술전 코 모양과 이상적인 코 모양 사이의 차이점을 발견하고 그 차이를 좁혀나가는 것이며 수술로 더 예뻐질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낮은 콧등을 높히기 위해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같은 보형물을 삽입합니다.
삽입전 보형물을 환자 얼굴에 적합하도록 적당한 모양, 크기로 조각하는게 성공적인 결과를 좌우하므로 보형물의 높이, 폭, 길이 모두 고려해서 3차원적인 입체 구조를 고려해야 합니다.

고어텍스가 자기 조직이 자라 들어갈 수 있고 생체 친화력이 높으며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어 융비술의 좋은 재료이지만 때로는 이런 장점이 오히려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만일의 경우 제거하기가 어렵고 콧등선이 울퉁불퉁한 경우 고어텍스 삽입후에도 울퉁불퉁 해 질수도 있습니다. 
 
실리콘은 고어텍스의 이런 단점이 없고 콧등선이 시원스럽게 쭉 뻗은 느낌은 더 뛰어납니다. 따라서 환자분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 환자분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끝의 모양은 원래 자기 코끝의 비익연골 모양과 코끝의 피부 및 피하조직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코끝이 뭉툭해 보이는 원인이 비익연골이 벌어져 있는 것일 경우 비익연골을 모아주고 비익연골의 크기가 작고 낮은 경우 자기 연골을 이식 혹은 알로덤 같은 보형물 이식을 합니다 

끝의 모양은 원래 자기 코끝의 비익연골 모양과 코끝의 피부 및 피하조직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코끝이 뭉툭해 보이는 원인이 비익연골이 벌어져 있는 것일 경우 비익연골을 모아주고 비익연골의 크기가 작고 낮은 경우 자기 연골을 이식 혹은 알로덤 같은 보형물 이식을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콧기둥(비주) 성형(columella strut)이 함께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피부와 피하조직이 두꺼운 즉 코끝 살이 두꺼운 분은 그 살을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자칫 피부가 죽어버리는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분도 연골 모양을 조작하거니 보형물 삽입을 하게 되는데 두꺼운 피부가 덮고 있기 때문에 수술효과가 다소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전에 비하여서는 많은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코 성형수술은 수술전 코 모양과 이상적인 코 모양 사이의 차이점을 발견하고 그 차이를 좁혀나가는 것이며 수술로 더 예뻐질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부리코는 코뼈와 코의 비중격 연골이 모두 과성장해 콧등 가운데가 솟아 올라서 매의 부리처럼 보이는 코입니다. 코가 크면서 매부리인 경우 원칙에 입각해서 솟아 오른 코뼈와 비중격 연골을 잘라냅니다. 튀어난 부분을 잘라난 코는 콧등이 평평해지기 때문에 남은 코뼈를 다시 잘라서 가운데로 모아서 콧등선을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메부리코 평평해진 콧등 남은 코벼를 자른 모습
  
하지만 이 수술은 수술후 코의 크기가 약간 작아지므로 적당한 크기 혹은 작은 코에서는 이 수술법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솟아오른 뼈와 연골을 제거한 다음 얇은 보형물을 사용해서 콧등선을 높혀줄 필요가 있습니다.
 
콧날개가 옆으로 넓게 자리 잡고 있으면 콧구멍이 커보이고 흑인의 코를 연상시킨다. 코가 낮지 않아도 낮아 보이게 하고 예쁜 얼굴과는 거리가 멀어집니다. 흔히 '코평수가 넓다'는 말로 놀림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코의 교정은 콧날개 아랫쪽 일부를 쐐기 모양으로 잘라내고 봉합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자국은 콧날개와 볼, 입술의 경계선에 남게 되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콧망울이 넓은 코의 교정
  
그리고 보통 이런 분은 코끝이 뭉툭한 증상이 동반되므로 코끝 성형이나 콧기둥 성형(columella strut)을 함께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뼈가 넓게 벌어져 있는 경우 코의 음영이 나타나지 않아서 코가 낮아 보이고 둔해 보입니다. 이런 분이 코를 높혀주기만 하면 낮고 넓은 코뼈 위에 좁은 보형물이 올라가 있어 코뼈와 보형물의 경계선이 드러나고 마치 2층 석탑의 같은 모양이 됩니다.
그러므로 콧구멍 속을 통해서 코뼈를 자르고 가운데로 모아주어 코뼈가 좁아지도록 하는 근원적인 대책이 필요하며 코뼈가 다시 벌어지지 않도록 일주일 정도 콧등에 splint를 해줍니다.
 
코끝이 길게 내려와서 얼굴 전체의 균형이 깨어짐은 물론이고 나이들어 보이는 얼굴입니다
원인은 비중격연골이 길게 자라 내려온 것이거나 코끝의 비익연골이 쳐져 내려온 것입니다

비중격 연골 끝부분을 잘라주고 코끝 비익 연골을 위로 올려 고정하면 얼굴의 균형이 잡히고, 젊고 귀여운 이미지를 되찾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코끝이 들려 콧구멍이 훤히 보이는 것만 생각하지만 실은 코가 시작되는 비근부가 낮고 정상보다 아래쪽에 있어서 그 때문에도 코의 길이가 짧아 보이는 문제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융비술로 비근부를 높혀줌과 동시에 아래쪽 콧망울도 수술해서 내려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