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마사지 다이어트

"할머니손은 약손이다.”
20년 전만 해도 이 말은 꽤 신빙성이 있었다. 당시 시골에는 병원이나 약국이 드물었기 때문에 누군가가 아프면 1차 치료는 할머니들이 손자들의 배를 문질러주는 것으로 했다.
머리가 아프거나 배가 아프면 으레히 할머니, 혹은 어머니들이 아이들의 배를 만져 감쪽같이 치유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할머니손의 비밀은 무엇일까?
한의학의 경락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복부마사지의 응용이다. 복부를 진단하는 원리를 통해 실제 치유효과를 나타낸 것이다. 경락은 인체의 에너지통로이기 때문에 특정 장부가 약화되면 그 장부에 해당되는 부위에 그 증세가 나타난다. 증세는 미세한 통증, 혹은 불쾌감 등으로 자각이 되는데, 그것을 기준으로 진단과 치유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할머니손이 약손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복부마사지의 원리가 실제 치유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복부마사지 다이어트에 복부진단법은 매우 중요하게 응용됐다.
전국에서 진상됐던 최고의 산해진미를 매일 포식할 수 있었던 궁녀들에겐 자연 비만이 있을 수밖에 없었는데, 그들은 비만을 없애기 위해 복부마사지를 해서 다이어트를 했던 것이다.
복부안마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시했던 부위는 하부장기로서, 비장, 췌장, 신장, 방광, 소장, 대장 등이었다. 아랫배를 중심으로 매일 안마를 함으로서 실제 강력한 다이어트가 일어나게 했던 것이다.

복부마사지 다이어트의 방법
1. 깍지를 끼고 아랫배에서 윗배까지 아래에서 위로 10회를 누르며 올린다.
2. 양손을 포개어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10회를 회전하며 마사지한다.
3. 손가락으로 튀어나온 배의 부위를 10회 가볍게 누르고 굴리며 압박을 한다.
4. 진단점을 눌러 통증이나 불쾌감이 느껴지는 부위를 10회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
5. 주먹을 쥐고 단전부위를 오른손, 왼손 각 10회 가볍게 두드려준다.
 
궁녀들의 복부마사지 다이어트를 따라해 보자.
매일 잠자리에서 최소 10분 이상 배를 마사지 해보자. 그리고 목욕을 할 때에도 어김없이 복부마사지 다이어트를 실행해보자. 복부마사지 다이어트의 비결은 규칙적으로 하루도 빠지지 않고 복부를 마사지하는 것이다. 가끔씩 뜻하지 않게 포식을 했을 때도 마사지 하고 헬스를 할 때에도 복부마사지를 병행한다.

복부마사지 다이어트의 효과는 단기적으로는 미흡하게 나타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매우 뚜렷하게 효과를 보이며 복부마사지에 대한 습관을 들이며 건강장수에 있어 최고의 비결이 된다. 복부마사지 다이어트의 효과뿐만 아니라, 장부의 기능도 개선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특별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매우 탁월한 요법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