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함을 사랑하자. 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라는 블로그 메인 화면에 띄워놓은 인사말에서처럼 은은하게 행복의 향기가 새어 나오는 설수현의 집. 그곳에서 그녀의 생생한 행복 이야기가 펼쳐진다.

두 아이와 대화를 나누며 함께 동요를 부르고, 장난치고, 끊임없는 스킨십으로 아이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설수현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그녀의 ‘해피 바이러스’가 어느새 보는 이에게도 전염된 듯 하다. “엄마와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가 아이들 성장에 참 많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그 시간이 20분이든, 2시간이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아이에게 집중하는 게 좋아요. 양보다 질이 중요한 거죠.”

힘들지 않느냐는 에디터의 질문에 꽤 육아 전문가 같은 대답이 돌아왔다. 그도 그럴 것이 그녀는 지난해부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EBS에서 방송되는 ‘생방송 60분 부모’라는 육아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그러다 보니 그녀의 실생활에 도움되는 육아 정보도 많이 얻게 되었다는 것. 밤 9시, 아이들을 재우고 난 후 그녀에게는 또 다른 해피 타임이 시작된다. 그것은 바로 옷 만들기. 3년 전, 우연히 생긴 재봉틀을 혼자 이리저리 가지고 놀다 이제는 한 두 시간 안에 아이 옷 하나쯤은 뚝딱 만들어낼 정도로 선수가 됐다. 재봉틀 앞에 앉으면 그야말로 날 새는 줄 모를 정도다. 남편과의 대화 시간 또한 그녀에게는 매우 소중하다고 이야기한다.

워낙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남편 덕에 그녀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고. “청소기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건강’을 생각하게 됐어요. 그것이 일렉트로룩스 옥시3시스템을 선택한 이유지요. 미세먼지가 우리 가족에게 미칠 영향을 생각하니 누가 강요한 것도 아닌데 자연히 손이 가던걸요.” 그녀는 둘째 가윤이가 태어난 후 아이들의 건강이 더욱 걱정이 되어 미세먼지를 99.99%까지 제거해준다는 ‘옥시3시스템’으로 청소기를 바꾸었다고 한다. 청소기 사용 후 걸레질만 해보아도 미세먼지가 확실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안심이 된다는 그녀. 이렇듯 생활 속의 소소한 일에서도 행복을 찾아내는 것이 설수현의 행복 비결이다. 굳이 찾으려 애쓰지 않고 생활 속 스며든 행복의 향기를 오감을 동원해 하나하나 느낄 뿐이라고.


설수현이 직접 만든 아이 옷
도트 패턴 바지
허리는 고무줄 단으로, 바지통은 적당히 넓게 만들어 아이들이 활동하기에 편하도록 했다.

곰돌이 티셔츠
우선, 기본형 티셔츠를 만든 후 가슴 부분에 아이가 좋아하는 곰돌이 캐릭터를 아플리케 한 것.

프릴 청치마
블루진 원단에 여성스러운 꽃무늬 면 원단으로 넓은 프릴을 만들고 레이스를
달아 완성.

리폼 청치마
작아서 못 입게 된 청바지를 잘라 허리단과 가운데 프릴을 더해 재탄생한 리폼 청치마.

설수현이 이야기하는 일렉트로룩스 옥시3시스템의 장점 BEST 3
투 헤파 시스템 뛰어난 성능의 헤파 H12 필터를 두 개나 장착해 0.06마이크론(머리카락 굵기는 보통 100마이크론)의 미세먼지를 99.99%까지 걸러줍니다.
밀폐 시스템 청소기 노즐과 튜브, 연결 부위로 먼지가 새나갈 틈이 없어요.
맥스 픽 업 시스템 노즐의 전면 및 가장자리에서도 먼지를 한 번에 흡입하는 맥스 픽업 노즐, 넓어진 튜브, 깨지지 않는 튜브로 이루어진 맥스 픽 업 시스템을 적용, 미세 먼지를 최대한 흡입합니다.


에디터/최은정 포토그래퍼/이승수(studio 707) 스타일리스트/이정화(씨에스타) 제품 협찬/일렉트로룩스 코리아(1566-1238)

,